컨버전
웹 마케팅에 있어서의 컨버전이란, 최종적인 성과를 말합니다.예를 들어, 자사의 EC사이트등에서 「회원 등록을 최종 목표로 한다」 「상품 구입을 성과로 한다」 등, 목표로 하는 목표에 의해서 「컨버전」이라고 정의하는 내용은 다릅니다.컨버전의 수는 사이트에서 얼마나 효과를 얻었는지의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임프레션
임프레션이란 광고 노출 횟수를 말합니다.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1회 표시되면 1임프레션이 되며, Web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임프레션과 혼동되기 쉬운 PV(페이지뷰)란, 방문자의 브라우저에 Web 페이지가 표시되는 수를 말하며, 1 페이지 표시되면 1 PV가 됩니다.만일 1페이지에 여러 개의 광고를 게재하고 그것이 클릭된 경우 PV와 임프레션의 수는 달라집니다.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KPI(Key Performance Indicator)란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통상적으로는 정량적인 수치를 이용해 설정되기 때문에 업무의 목표를 수치화한 지표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PDCA를 돌릴 때의 중요한 지표로 KPI를 설정함으로써 현재의 상황을 정량적이고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KGI(Key Goal Indicator)
KPI가 업무수준의 목표설정인데 반해 KGI(Key Goal Indicator)는 기업 전체의 전략적인 목표설정을 말합니다.기업의 매출액이나 이익율 등, 기업의 최종 목표나 기업 전체의 방향성을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ROI(Return on Investment)
ROI(Return on Investment)는 투자한 자본에 대해 얼마나 많은 이익을 얻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계산식은 「투자에 의해서 얻을 수 있던 이익액」÷「투자액」=「투자의 ROI(%)」입니다.ROI가 높을수록 투자 효과가 높다는 거죠.
또한 광고의 ROI는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지표로 사용되며, "광고로 얻은 이익"÷ "광고비용"으로 산출할 수 있습니다.Web 광고에서는 이익 부분을 "평균 이익액"× "컨버전 수"로 계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CPA(Cost Per Acquisition/Action)
CPA(Cost Per Acquisition/Action)는 컨버전(최종 성과) 1건에 대해 발생한 광고 비용을 말합니다. 주로 Web 광고의 효과 측정에 사용되는 지표입니다. CPA가 낮으면 그 만큼 비용 대비 효과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PC(Cost Per Click)
CPC(Cost Per Click)는 CPA와 마찬가지로 웹 광고의 효과 측정에 사용되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광고가 한번 클릭되는 데 소요된 비용, 1클릭당 단가를 말합니다. 리스팅 광고 등은 CPC가 먼저 설정한 <클릭 과금형 광고>입니다.
CTA(Call to Action)
CTA(Call to Action)란 행동 환기 시책을 말하며, 자사의 Web 사이트 방문자에 대해서 구체적인 행동을 유인하는 대책입니다. 예를 들어, 「자료를 청구한다」나 「문의」라고 하는 버튼등도 CTA에 포함됩니다.CTA를 궁리하는 것은, 사이트 운영에서 중요한 과제가 되는 컨버전율의 상승으로 연결됩니다.
CVR(Conversion Rate)
CVR(Conversion Rate)란, Web 사이트에 방문한 사람 가운데, 최종 성과에 이른 사람의 비율(컨버전율)입니다. CVR=「컨버전수」÷「방문수(세션수)」로 산출합니다. CVR은 유입경로별 상황이나 상품 카테고리 단위, 개별 페이지 단위 등으로 그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어디가 나빠서 어디가 좋은지 등을 명확하게 합니다. 시책의 우선도나 대책이 필요한 페이지·요소등을 밝혀낼 수 있기 때문에, 사이트 운영상에서 중요한 지표입니다.
LTV(Life Time Value)
LTV(Life Time Value)는 고객 생애가치로도 불립니다.어떤 특정 고객이 특정 기업이나 브랜드와 거래를 시작한 후 관계성이 끝날 때까지의 기간 동안 얼마나 그 기업에 이익을 가져다 줄지를 산출하는 지표입니다.
LTV=「구매단가」×「구매빈도」×「계약계속기간」으로 계산할 수 있으며, 몇 가지 항목을 올림으로써 LTV가 향상되지만, LTV를 높이려면 고객의 로열티 향상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관계성을 매니지먼트 하는 마케팅 활동의 CRM과 연동시킴으로써 LTV를 높여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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