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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광고 용어 정리 필수

어필리에이트 광고

어필리에이트 광고란, 「성과 보상형 광고」라고도 불리는 Web 광고 수법입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상품을 구매한다> <Member가입을 한다> <자료청구를 한다> 등 미리 설정한 Conversion이 달성된 경우 그 성과에 대하여 요금을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게재하는 것만으로 요금이 발생하는 일반 광고와는 달리 큰 비용 대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피드 광고

인피드 광고란 SNS나 모바일 사이트의 피드 안에 표기되는 광고입니다. 대표적인 것을 들자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타임라인상에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콘텐츠와 콘텐츠 사이에 표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눈에 잘 띄고 클릭률도 배너 광고에 비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릭과금형식이 많은 것도 광고주에게는 장점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인스트림 광고

동영상 전송 서비스인 YouTube에서 전개하고 있는 동영상 광고는 「트루뷰 광고」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 중 동영상을 보기 직전에 나오는 것이 '인스트림 광고'입니다.

 

인스트림 광고는 보고자 하는 동영상 재생 화면에서 자동으로 표시되며, 일반적으로 5초만에 건너뛸 수 있는 <스킵 광고>, 15초간 건너뛸 수 없는 <논스킵 광고>가 있습니다.영상, 음성, 문자를 대화면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완전히 시청한 단계에서 과금되는 방식이 채택되고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어드레스)

네이티브 광고란 기사나 SNS 등에 광고를 자연스럽게 녹여 자연스럽게 컨버젼에 연결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으며 잠재층에 어필할 수 있습니다. SNS 인피드 광고나 리스팅 광고, '이 제품을 구매한 사람에게 추천하는 상품' 같은 레코멘드 위젯 유형 등이 있습니다.

 

다이렉트 리스폰스 광고(리스폰스 광고)

다이렉트 리스폰스 광고란 광고를 본 예상 고객의 반응(리스폰스)이 광고주에게 직접 전달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 광고를 말합니다. 브랜딩 광고나 이미지 광고와 대비됩니다.웹 광고나 메일 매거진, DM 등이 이에 해당돼 효과 검증을 하기 쉽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리스팅 광고

목록광고란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키워드와 연동하여 검색결과상에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의 관심이 높은 워드에 따라 광고가 표시되므로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리스팅광고서비스는 '구글애드워즈''야후!프로모션광고'입니다.클 릭해야 비로소 과금되는 클릭 과금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SNS 광고

SNS 광고란 Facebook이나 트위터, Instagram, LINE 등의 SNS를 이용하여 전송하는 광고입니다.SNS는 높은 확산과 소비자 반응을 보이는 신용 매체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또한 SNS 사용자는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고 있기 때문에 타겟팅의 정밀도 또한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SNS의 종류에 따라 사용자의 속성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장점을 살린 마케팅이 유용합니다.

 

PPC 광고(Pay Per Click Advertising)

PPC 광고(Pay Per Click Advertising)란 디스플레이 광고나 리스팅 광고 등 클릭된 수에 따라 부과되는 광고를 말합니다.'구글 어드워즈' '야후! 프로모션 광고' 등이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PPC 광고의 비용은 <클릭 수>×<클릭 단가>로 계산되며, 광고의 종류에 따라 단가가 달라집니다.

 

동영상 광고

동영상 광고는 텍스트 광고나 배너 광고와 같은 시각만의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청각에 대한 접근도 가능합니다.그만큼 주목받기 쉽고 기억에 남기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또한 동영상이 문자보다 정보가 전달되기 쉽고, 전달되는 정보량도 많기 때문에 클릭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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