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 엔진 최적화를 말하는 것으로, 검색 결과에서 자사의 Web 사이트를 상위에 표시시키기 위한 시책입니다. 광고처럼 접속 획득을 위한 직접적인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자사 사이트에 많은 액세스를 모으고 싶은 경우에 유용합니다. 자사의 Web 사이트에 대해서 실시하는 내부 대책, 그 이외의 외부 대책이 있습니다.
SEO 내부 대책
SEO의 내부 대책은, 자사의 Web 사이트내에서 실시하는 시책으로, 사이트의 내용을 적절히 검색 엔진에 전하는 것이 주목적입니다. 예를 들어, 콘텐츠를 충실하게 하는 키워드 설계와 사이트 구조의 재검토, 내부 링크 대책 등이 해당됩니다.내부 시책이기 때문에, 손을 넣은 만큼의 성과가 나타나기 쉽고, 효과를 알기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
SEO 외부대책
SEO의 외부 대책은 자사 웹사이트의 외부 요인을 개선하고 SEO의 효과를 높이는 대책입니다. 예를 들어, 피링크의 수를 늘리는 것을 들 수 있으며, 많은 링크를 모으면 그 만큼 가치가 높은 사이트로 평가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수보다 질이 중시되고 있기 때문에, 자사 사이트와 관련성이 있는 링크를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또, 외부 대책은 자사 Web 사이트 이외의 요인에도 좌우되므로, 반드시 대책했다고 해서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알고리즘
알고리즘은 '어떤 특정한 목적을 보다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정식화된 처리절차'라는 컴퓨터 용어입니다. SEO 대책에서의 알고리즘이란 Google을 비롯한 검색 엔진의 '검색 순위를 결정하기 위한 처리 순서' '규칙'을 가리키며 공평성을 유지하기 위한 지표가 200개 이상이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는 공표되어 있지 않지만 부분적으로 알 수 있는 규칙도 있어, 그 대책이 SEO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오가닉 검색
오가닉 검색이란 검색 결과 화면 내에서 검색 연동 광고 공간을 포함하지 않는 URL 목록을 말합니다.「자연 검색」 「내추럴 검색」이라고도 합니다.
오가닉 검색에 의한 순위 표시는 검색 엔진의 랭킹 알고리즘에 의해 순위를 매기고 있기 때문에 SEO 대책은 오가닉 검색의 표시 순위를 높이는 시책입니다. 한편, 광고 범위에 의한 순위 표시는 키워드별 입찰 단가 및 품질 점수 등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쿼리
SEO에서 사용되는 검색 쿼리는 사용자가 검색할 때 실제로 검색창에 입력하는 말이나 문구를 말합니다. 본래 쿼리는 '질문' '방문'과 같은 의미로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문의 및 요구를 가리킵니다.
롱테일 SEO
롱테일 SEO란 빅 키워드가 아닌 복합 키워드로 웹사이트를 히트시켜 상위에 표시시키는 대책입니다. 근년, 액세스수가 많은 사이트를 살펴보면, 일부 인기 키워드로부터의 액세스수보다, 롱테일 키워드로부터의 액세스수가 더 웃돌고 있습니다. 롱테일 SEO를 통해 잠재층을 포함한 보다 폭넓은 사용자 확보를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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