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관련주 9종목
여행 관련주는 레드캡투어,롯데관광개발,노랑풍선,세중,인터파크,하나투어,참좋은여행,SMC&C,모두투어입니다.
여행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레드캡투어(여행 관련주)
기업소개
동사는 1992년 12월 주식회사 범한여행으로 설립되어 주식회사 미디어솔루션과 합병 후 동시에 회사명을 주식회사 레드캡투어로 변경함. 여행사업과 렌터카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임.
종속회사인 PT. REDCAP INDONESIA와 Redcaptour Guangzhou Co., Ltd.를 통해 여행알선 및 그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함.
2020년 12월말 자동차대여사업조합에 등록된 동사의 자동차 대수는 20,578대 임.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3% 감소, 영업이익은 42.5% 감소, 당기순이익은 50.1% 감소.
동사 여행사업부문 매출이 대폭 감소하면서 외형 축소됨.
렌터카 사업부문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증가하였으나, 여행부문의 적자 발생함.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으로 전세계적인 경제상황의 불확실성을 바탕으로 여행시장에 신규 수요 감소 등의 부정적인 여파가 발생 중임.
롯데관광개발(여행 관련주)
기업소개
동사는 국내여행을 시작으로 74년 해외여행 시장에 진출해 해외여행사업본부, 크루즈사업본부, 국내여행 대리점, 여행사와의 업무협력을 통한 영업활동을 통해 시장 점유 확대 중임.
패키지상품을 비롯해 법인영업, 크루즈, 자유/맞춤여행 등의 전문상품과 항공권, 유학/어학연수 등 다양한 형태의 상품을 판매함.
국내 여행부문은 일반패키지상품 뿐만 아니라 지자체와 협업하여 특화된 상품 출시로 재래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 중임.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 감소, 영업손실은 341.9% 증가, 당기순손실은 464.2% 증가.
동사는 2020년 12월부터 패션 전문쇼핑몰 ‘HAN Collection(한 컬렉션)’을 신규오픈하며 패션·유통사업에 신규 진출하였음.
일반패키지상품 뿐만 아니라 지자체와 협업하여 특화된 상품 출시로 재래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으며 내용이나 규모면 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중임.
노랑풍선(여행 관련주)
기업소개
동사는 일반 여행업(여행알선) 및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2001년 8월 13일에 설립되었음.
일반여행업과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2020년 오픈을 목표로 'OTA 플랫폼 구축 개발 계획'을 수립 후 프로젝트 진행 중임.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4% 감소, 영업손실은 206.9% 증가, 당기순손실은 256.3% 증가.
대규모 예약 취소 및 신규 여행 수요 감소로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
판관비, 인건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 폭이 늘어남. 자체 IT 통합 정보 시스템인 '코러스(CHORUS)'를 개발.
영업관리, 판매관리, 홈페이지, 재무/회계 등 대외시스템을 연계로 신속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가능.
세중(여행 관련주)
기업소개
법인 고객사 임직원의 해외출장 시 항공, 호텔, 렌터카, 보험, 현지정보제공 등 개별적인 출장 일정의 안내 및 예약, 상담, 발권과 해외연수 등을 담당하고 있음. 600여개 주요 법인 거래처별 전담 담당자의 선정으로 여권 및 비자수속, 항공권 예약 및 발권 등을 One-stop Service로 제공하고 있음.
동사의 주 수요 고객층은 법인, 당사의 대리점, ON-LINE, OFF-LINE, 카드사의 여행사업부 등으로 나눠짐.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감소, 영업이익은 59.2% 감소, 당기순이익은 76.5% 감소.
연결재무상태표 분석 결과 전기 대비 자산총액이 4.59% 감소하였으며, 그 원인은 현금및현금성자산의 감소등이 가장 큰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음.
2020년도 당기의 연결실체 및 종속회사들의 매출급감은 COVID-19 영향의 이유로 판단됨.
인터파크(여행 관련주)
기업소개
동사는 1995년 11월 데이콤 소사장제로 출범하여 1996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를 오픈하고 1997년 10월 현재의 인터파크홀딩스 설립 후 1999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여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임.
동사의 사업부문은 지주사업, 주요사업인 전자상거래사업, 전자상거래 연관사업, 의약품거래 연관사업으로 분류할 수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65.1% 증가.
영업이익 기여도가 높은 투어, 엔터 부문이 부진하며 실적 하락 주요 원인으로 작용함. 투어와 엔터 실적 회복에는 백신 접종, 여행 재개가 필수임.
백신이 보급되고 집단 면역이 형성되면 하반기에는 실적 개선 가능성이 있음. 공연이 계속 미뤄지면서 대손상각이 쌓이고 있는데 재개 시 바로 환입되는 구조임.
하나투어(여행 관련주)
기업소개
일반여행업(여행알선) 및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의 서비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11월 설립됨.
전세계 20여만 개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여행 홀세일러. 종속회사를 통하여, 출장수요 및 자유여행 등과 같은 특화된 시장을 위한 여행알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외를 거점으로 한 서비스제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042.9% 증가. 2020년 여행시장은 COVID-19의 대유행으로 2주의 자가격리 방역수칙 등 여러가지 제약으로 입출국자 수가 큰폭으로 감소하여 저조한 실적을 기록.
COVID-19의 대유행으로 영업이 부진함. 국내/외 영업 채널의 확장과 동남아 지역으로의 판매 강화 정책 등을 통해 그 영향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함.
참좋은여행(여행 관련주)
기업소개
동사는 삼천리자전거주식회사로부터 2007년 2월 20일자로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7년 4월 30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패키지여행상품, 항공권 판매, 각종 대행업무 등을 진행하는 여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가격경쟁력은 여행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동사는 직접판매방식으로 유통과정에서의 비용절감을 통해 보다 저렴한 상품을 제공함.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9.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코로나19 사태로 여행 수요가 급감하면서 여행 알선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동사 외형도 급격히 축소됨.
유동부채를 전년 대비 94% 줄이는 등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에 대비한 지속적인 비용절감으로 유동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는 중.
건실한 재무구조 덕에 어려운 영업환경에도 상당기간 버텨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됨.
SMC&C(여행 관련주)
기업소개
동사의 사업부문은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으로 구분.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유. 콘텐츠제작부문은 2018년 JTBC '효리네민박2', tvN '짠내투어', KBS '어머니와 고등어', 2019년 JTBC '슈가맨3' 등 국내 지상파와 케이블방송사에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납품.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함. 매니지먼트부문은 국내 최고의 MC 라인업을 보유 중이며 기존 MC들의 활동 증가와 데프콘, 김민아 등 신규 MC를 지속적으로 영입하며 성장 지속함. 콘텐츠 다변화를 통한 규모의 성장과 실적 향상 계획임.
모두투어(여행 관련주)
기업소개
동사는 관광진흥법에 근거하여 일반여행알선업,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2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7월 26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함. 동사의 사업은 여행알선 서비스 부문, 호텔위탁운영 및 대행 부문, 부동산투자 등 3개 분야로 구분됨.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2020년 초반에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19의 여파로 인해 아웃바운드 및 인바운드 여행객 수가 크게 감소.
선제적 비용 절감과 정부보조금 연장으로 적자폭 확대 막고 있으나 코로나가 더 장기화된다면 재무구조 약화 가능성 존재함. 전방위적인 고객 접점 확대와 편의성 향상을 위해 IT투자를 지속 중.
더 알아보기
* 본 포스팅은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주식정보 > 테마주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준석 4종목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0) | 2021.06.03 |
---|---|
4대강 복원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0) | 2021.06.03 |
해운 관련주 8종목 (0) | 2021.05.13 |
모더나 관련주 9종목 (0) | 2021.05.12 |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8종목 (0) | 2021.05.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