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관련주 7종목 대장주 테마주
토스 관련주는 한국전자인증, 한화투자증권, 이월드, 대신정보통신, KTB투자증권, 하나금융지주, 엔비티입니다.
토스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핀테크 스타트업 "비바리퍼블리카"가 운영하는 종합 금융 플랫폼 "토스" 관련주. 토스가 향후 나스닥 등 해외증시에 상장할 가능성이 언급되며 시장에서 부각. 토스는 간편 송금 서비스로 시작하였으며, 증권(토스증권), 보험(토스인슈어런스), 전자결제대행(토스페이먼츠) 등 여러 금융 분야에서 사업 확장하고 있으며, 제3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의 출범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이르면 2023년, 늦어도 오는 2025년 IPO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목차
토스 관련주
N | 종목명 | 현재가 | 전일비 | 등락률 |
1 | 한국전자인증 | 10,100 | 470 | +4.88% |
2 | 한화투자증권 | 4,670 | 170 | +3.78% |
3 | 이월드 | 3,430 | 120 | +3.63% |
4 | 대신정보통신 | 2,875 | 95 | +3.42% |
5 | KTB투자증권 | 8,430 | 180 | +2.18% |
6 | 하나금융지주 | 43,350 | 850 | +2.00% |
7 | 엔비티 | 26,950 | 350 | -1.28% |
*7월 12일 현재
한국전자인증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1999년 3월 17일 설립, 전자인증서(기업&개인), 글로벌SSL인증, 생체인증, IoT인증 등 보안솔루션을 주요사업으로 제공.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 인증서비스는 동사에서 유일하게 제공중임이며 간편인증 기술인 FIDO인증서비스와 클라우드 전자서명서비스를 론칭함. 최근 글로벌자체 인증서비스인 CCMPKI를 개발하여 글로벌 인증평가인 웹트러스트 인증을 획득하였고, eIDAS 호환되는 클라우드 전자서명 기술 등을 개발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2% 증가, 영업이익은 20.1% 감소, 당기순이익은 22.3% 감소. 기존 인증사업 매출의 증가를 비롯 기업인증 및 FIDO 전자인증 등 신규 사업의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 전세계 OV(기업조직심사)제품에서 61.26%, EV(심화조직심사)제품에서 52.56%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토스혁신준비법인 지분 4.00% 보유(21년1월 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취득결정 공시 기준). 토스 운영업체 (주)비바리퍼블리카, 동사 지분 5.00% 보유(21년3월 분기보고서 기준)."
한화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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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 임.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음. 2019년 7월 1천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자본 규모 1조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1분기 순영업수익 기준 WM본부는 거래대금 증가로 666억원(YoY+67%)을 기록하고, 트레이딩본부에서도 428억원(YoY 흑전)을 달성하며 실적 견인. IB본부 역시 219억원(YoY 81%)을 기록하며 성장하였고, 홀세일부분에서도 111억원(YoY 42%) 달성하며, 전부문 고른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함.
테마편입이유
토스혁신준비법인 주식회사 지분 7.5% 보유중(2021.03 분기보고서 기준)
이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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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5년 7월 4일 우방의 유희시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1년 3월 25일 이월드로 사명을 변경함. 동사의 사업부문은 테마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 쥬얼리(골드, 실버),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부문으로 구성됨. Jewelry&Watch 브랜드인 "LLOYD", "CLUE", "OST", 악세사리 "LATEM" 등의 브랜드를 보유중임.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6% 감소, 영업손실은 77.2% 감소, 당기순손실은 54.2% 감소. 매출은 감소했으나 원가율이 감소하여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모두 감소함. 동사는 경쟁력 확보, 영업력 강화를 위해 기존시설물의 재설계(리뉴얼) 및 신규시설물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를 검토하고 있으나 당기말 현재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음.
테마편입이유
계열사 이랜드월드를 통해 토스혁신준비법인 지분을 보유(7.5%, 2020.12 연결감사보고서 기준)
대신정보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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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7년 8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9월 3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판매 및 그 용역업, 정보처리 서비스업, 음성정보제공 서비스업, 데이터 단순전송 서비스업, 전산 교육사업, 정보통신공사업 등이 있음. 시스템통합사업은 사용자의 환경과 요구에 가장 적합한 정보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기 위하여 컨설팅, 분석, 설계, 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산업임.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1.1% 증가, 당기순이익은 12.1% 증가. 외형 성장과 함께 수익성이 개선되었으며, 이에 따라 7년 연속 현금 배당을 실시. ICT 구축 및 유지관리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 또한, 빅데이터, AI, 디지털서비스 등 미래지향형 분야에 대한 관심을 더욱 기울일 계획임.
테마편입이유
"ICT 인프라 구축 사업, 정보시스템 유지관리사업 및 정보시스템 구축 개발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토스뱅크 IT센터 구축사업 등의 새로운 고객을 유치(21.05.28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참고서류 내)."
KTB투자증권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1981년 한국기술개발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08년 신기술사업금융업에서 증권업으로 주요 영업을 변경한 금융투자회사임. 주요 종속회사로는 KTB네트워크, KTB자산운용, KTB프라이빗에쿼티, KTB신용정보 등이 있음. KTB투자증권은 중소형사로서 기존에 경쟁력을 갖고 있는 IB영업부문 외에 대체투자 역량을 강화하고 있음. 또한 수익원을 다변화하기 위해 2019년 2월 장외파생상품 라이선스를 취득하며 시장에 진출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IB부문에서 분기순익 259억원(YoY+284%)를 달성하였으며, 거래대금 증가로 투자중개부문에서 77억원(YoY+512%), 자기매매부문도 72억원(YoY+흑전)을 기록하며 실적 견인. 연결 자회사인 KTB네트워크 분기순익 174억원(YoY흑전), KTB자산운용 11억원(YoY흑전)으로 양호한 실적 시현함.
테마편입이유
100% 자회사 KTB네트워크가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초기 단계 투자자로서 지분을 보유.
하나금융지주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2005년 설립된 하나금융그룹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지배 및 경영관리, 자금공여 등의 업무 수행. 종속회사 사업분야는 은행(하나은행 등), 금융투자(하나금융투자), 신용카드(하나카드), 생명보험(하나생명보험)업 등이 있음. 2020년 5월 더케이손해보험을 14번째 자회사로 편입. 글로벌 통합 디지털 자산 플랫폼인 'GLN(Global Loyalty Network)' 컨소시엄을 구축하여 아시아 여러 국가로 제휴를 확대해 나가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22.5% 증가, 당기순이익 27.2% 증가. 비은행부문의 높은 이익 성장이 있었는데, 그 중 하나금융투자가 분기순익 1,368억원(YoY+193%)를 달성하였고, 하나카드와 하나캐피탈이 각각 725억원(YoY+139%), 609억원(YoY+38%) 기록. 하나은행 분기순익은 대출성장(QoQ+2.1%p) 및 NIM 개선(QoQ +8bp)으로 5,755억원(YoY+4%)를 기록함.
테마편입이유
자회사 하나은행을 통해 토스혁신준비법인 지분을 보유(7.5%, 2021.03 분기보고서 기준)
엔비티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누적 가입자 수 2,500만 명 이상을 확보한 캐시슬라이드 서비스를 필두로,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제공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개발·운영.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 '애디슨 오퍼월',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 대국민 퀴즈라이브쇼 '더퀴즈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캐시슬라이드는 출시 후 1개월 만에 100만 명, 5개월 만에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83.6% 증가. 현재 광고 매출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온라인 쇼핑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것임. 중국 시장 진출하여 잠금화면 서비스 '샤오핑', 뉴스 서비스 '타오신원', 만보기 포인트 서비스 '부부더', 숏비디오 피드 서비스 '취르디엔' 등을 차례로 출시.
테마편입이유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포인트 광고, 모바일 포인트 쇼핑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21년4월 자체 운영중인 '애디슨(Adison)' 오퍼월이 토스와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점이 부각."
* 본 포스팅은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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