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해운 관련주는 팬오션, 대한해운, HMM, KSS해운, 흥아해운입니다.
해운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해운관련주
N | 종목명 | 현재가 | 전일비 | 등락률 |
1 | 팬오션 | 7,430 | 530 | +7.68% |
2 | 대한해운 | 3,670 | 195 | +5.61% |
3 | HMM | 45,050 | 500 | +1.12% |
4 | KSS해운 | 12,450 | 50 | +0.40% |
* 2021월 06월 16일 현재
팬오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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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해운업/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Claim 처리 등을 하는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수행하는 기타 사업부문을 영위함.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함. 주요 매출처는 VALE, 포스코, FIBRIA CELULOSE S.A.,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현대제철 등이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7.2% 증가, 당기순이익은 39.1% 감소. 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으로 인한 각국의 봉쇄 조치 등으로 경제상황이 악화되어 원자재 수요가 감소하고 있어 수익성 감소. 탱커선 부문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변동성 확대되고 있으나 사태 진정 후 수요 회복 및 국제 해사기구의 황산화물 배출 규제 영향으로 적합연료유에 대한 물동량이 늘어나면 개선될 것으로 보임.
테마편입이유
"하림그룹 계열의 국내 대표적인 벌크선사. 철광석, 석탄, 곡물 등을 운송하는 벌크선 부문의 매출 비중이 높음. 그 밖에 컨테이너선 서비스, 탱커선 서비스, LNG운송 서비스 등 다양한 해상운송 서비스를 제공."
대한해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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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1968년에 설립된 동사는 에너지, 자원 전문 수송선사로서, 주요사업으로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하고 있음. 영업부문 중 주요 매출은 벌크선과 LNG선 부문에서 발생하며, 해운업은 일반적인 해상화물계약으로 판매함. 주요 거래처로는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등이 있으며 각 거래처와 장기해상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 감소, 영업이익은 13.3% 증가, 당기순이익은 90.3% 감소. 동사는 2021년에도 안정적인 전용선 영업 위주의 사업을 지속하며 화물운송계약 위주의 부정기선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용선시장의 불확실성과 관련된 위험을 최소화하려고 함. 동사의 최대주주는 에스엠하이플러스(주) 및 특수관계자이며 지분율은 당반기말 현재 51.44%임.
테마편입이유
"철광석, 석탄, 천연가스, 원유 등의 에너지 및 자원을 전문적으로 수송하는 대표적인 벌크선사로 LNG선, 탱커선, 컨테이너선 등의 해운업 영위업체.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등이 주요 거래처."
H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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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운송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세계적인 종합 해운 물류기업임. 1976년 유조선 3척의 운항을 시작으로, 컨테이너선, 벌크선, 광탄선, 중량화물선, 특수제품선 등 신사업에 적극 진출하여 경쟁력을 강화하는 당 다각화된 사업 영역을 영위하고 있음.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 해운 전문인력의 숙련된 선박 운영과 정확한 시황 예측, 글로벌 IT시스템을 바탕으로 해운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춤.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코로나19 확산에 기인한 개인 위생 및 방역 물품과 가구 등 수요 증가에 힘입어 3분기 물동량이 전년 동기 대비 25.7% 증가하며 안정적 실적 시현. 동사는 올해 4월부터 3대 해운동맹인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의 정회원으로서 공동운항을 통해 비용구조를 개선하고, 항로 다변화로 양질의 서비스 제공중.
테마편입이유
국내 대표적인 컨테이너 선사로 컨테이너선, 벌크선(LNG/LPG선, 원유선) 등을 운영.
KSS해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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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대한민국 최초로 석유화학제품 운송서비스를 시작, 1983년 부터 대형 액화가스 운송분야에 진출. 대부분의 매출과 수익이 장기운송계약을 기반으로 한 액화가스화물 운송사업 부분에서 발생하므로 외부 요인의 영향이 적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20년 상반기 기준 가스선 해상화물운송 매출이 전체 86.01%를 차지하고 있음. 케미칼선 매출은 13.85% 수준.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감소, 영업이익은 3.9% 감소, 당기순이익은 43.9% 감소. 시스템 경영에 기반한 선제적 사고예방 관리를 통하여 2020년 영업이익률은 22.4%를 기록하였으며, 6년 연속 20% 대를 기록 중. 동사는 LPG와 암모니아 가스를 운송하는 대형 가스운반선 부문에서 아시아에서 손꼽히는 선단을 갖추고 있음. 특수화물 운송분야에서 E1, 한화솔루션 등 COA를 체결함.
테마편입이유
"LPG, 석유화학제품 원료 등을 전문으로 운반하는 해운업체. 케미칼화물(MEG, BZ, CUMENE 등) 및 가스화물(LPG, NH₃, VCM 등) 등 석유화학의 특수화물 선박운송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특히, LPG와 암모니아 가스를 운송하는 대형 가스운반선 부문에서는 아시아 굴지의 선단을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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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포스팅은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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