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19종목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조선 19종목 관련주는 진상상인인더스트리, 삼성중공업, 에이치엘비, 삼영이엔씨, 대양전기공업, 오리엔탈정공, 대우조선해양, STX중공업, 한국카본, HSD엔진, 인화정공, 한라IMS, 동방선기, 현대미포조선, 한국조선해양, 삼강엠앤티, STX엔진, 세진중공업, 케이에스피 입니다.
조선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상상인인더스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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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4년 6월 3일 설립되었으며 2009년 11월 6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선박 정박시 수톤에서 수백톤의 운반 물품 및 항해에 필요한 소모품을 선적 및 하역하는 선박용 크레인, 해양플랜트용 크레인, 데크머시너리 등을 생산함. 조선기자재 산업은 철강 및 화학 등 기초소재산업에서 기계, 전자산업에 이르기까지 타 산업에 대한 전후방 파급효과가 큰 산업임.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2%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선박구성부분품의 매출은 증가했으나 조선설비 부문의 매출이 줄어 매출이 감소함. 원재료 가격이 감소하고 판관비 계정의 대손상각비가 역반영되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함. 전년 동기 대비 자산 감소의 주요원인은 본점 이전에 따른 김해공장 매각에 따른 감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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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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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의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주잔량은 전년대비 감소흐름. 매출은 조선해양(LNH선,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103.24%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0.32%를 차지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손실은 71% 증가, 당기순손실은 13.1% 증가. 매출액은 수주 공백으로 상반기까지 매출 감소 지속. 최근 수주 증가로 매출인식 순연 분은 2022년부터 정상화될 것으로 기대. 대규모 수주에 따른 선수금 인식 등으로 재무적 부담이 크지 않은 상황. 일회성 외 인력 순력도 증가로 실질 이익률은 점진적으로 회복할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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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치엘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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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HLB와 Elevar(LSK Biopharma)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임. 동사의 HLB 복합소재사업부는 LifeBoat(선박구명정), 특수선박, G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는 사업부에 해당함. 앞으로도 HLB는 지속적인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을 통하여 인류의 건강과 안전한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 나갈 계획임.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2% 증가, 영업손실은 25.8% 증가, 당기순손실은 80.4% 증가. 글로벌 경제회복과 유가상승에 따른 해양 및 조선 업황이 호전되면 구명정의 수주와 생산이 다시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 최근 잦은 국내 해양 안전사고 발생으로 노후 선박에 대한 교체 필요성이 대두되어 국가정책에 따라 많은 관공선과 유도선 교체 수요가 발생됨에 따른 이익 증대가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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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영이엔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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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1978년 설립된 동사는 선박통신장비, 항해장비, 방산장비, 기타장비(어로 및 조타장비) 등 선박전자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30여 기종 이상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국내 시장 기반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제품 다각화 및 서비스망 확충을 통해 사업 기반을 확대중임. 국제연합(UN) 산하 국제해사기구(IMO)가 주도하는 해양디지털화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임.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7% 감소, 영업손실은 6.7% 증가, 당기순손실은 74.2% 감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국내외 시장 위축으로 매출이 감소했고 재고자산 평가손실 충당금 증가 등에 따른 원가상승으로 영업손실 증가 및 순손실을 지속함. 동사는 현재 경영권분쟁 소송이 진행되고 있으며, 주총 결과 이사 선임의 건은 정족수 부족으로 부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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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양전기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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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8년 7월 1일 산업용 조명, 전자시스템, 배전반 등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7월 8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현재는 조선산업, 방위산업, 철도차량산업, 자동차산업 등으로 사업을 다변화 하고 있음. 동사는 14개의 시스템 인증과 여러 나라의 국제 선급인증 등을 획득하였으며 43년간 지속적으로 국내 4개 상장조선소를 비롯한 모든 조선소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9.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7% 증가. 매출액이 소폭 증가한 데 이어 판매비와관리비, 인건비및복리후생비 등 비용이 감소하며 영업이익도 덩달아 증가함. 동사는 매년 20% 원가 절감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설계, 연구소, 구매팀을 주축으로 제품의 원가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하며 매년 말 원가절감 실적 발표를 통해 꾸준하게 원가절감을 관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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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엔탈정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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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선박용 철구조물 제조업체로 주로 선박상부 구조물과 선박 상부기계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음. 선박용 기계 제품 및 구조물 제품은 수주산업으로 대규모 시설투자가 필요하며, 해양환경에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성능시험 및 품질검사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제한된 소수업체와 경쟁을 하고 있음. 매출비중은 상부구조물 58.84%, 기계품 41.16%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9% 증가, 영업이익은 298.1% 증가, 당기순이익은 735.8% 증가. 전방산업인 조선과 해운업의 업황 개선에 힘입어 수주 및 매출이 증가. 고정비 부담이 줄었고 원가율 감소로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개선. 국내 중대형조선소 뿐만 아니라 가와사키, JMU 등의 조선소와 거래하고 있으며 최근 일본 및 중국의 신규 거래에 성공, 거래선 다변화 통한 매출확대에 중점을 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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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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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종합 조선/해양 전문회사로서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사업, 건설사업, 기타사업(에너지, 식품사업, 풍력사업, 서비스사업, 해상화물운송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선박, 해양산업은 막대한 시설자금의 투입이 수반되는 기간산업으로 자본집약적이며 선박 및 해양 제품의 건조는 노동집약적 특성을 지니고 있음. 도크별 생산 전문화, 자회사별 생산 전문화, 사외 권역별 생산운영전략 및 안벽 운영방안 수립 등 최적 생산체계를 구축함.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 감소, 영업이익은 47.6%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고부가가치선박 신조선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원천 설계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기술적 우위,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 활동을 추진할 계획. COVID-19 및 유가 폭락으로 인한 큰 폭의 글로벌 교역 둔화 및 불확실성 증가 등 악재에도 불구하고, 민감하게 변동하는 수요를 예측하여 어려운 상황을 돌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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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X중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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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1년 6월 STX에서 소재사업부문이 분사하여 엔파코로 설립되었으며, 2009년 5월 15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선박용 디젤엔진, 발전설비, 조선 기자재 등 사업을 영위함. 기자재 사업으로 당사는 선박용 디젤엔진 내 크랭크샤프트, 실린더 라이너, 터보 차저 등의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선박용 선실 등 주요 선박용 기자재까지 제작함.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주 시장은 또 다시 얼어 붙어 상반기에는 어려운 상황을 마주하였으나 하반기부터 조금씩 회복되어 가는 조짐을 보였음. 원가 절감과 내부 역량 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키웠음. 2020년 말부터 국내조선소들의 수주 랠리가 이어져 오고 있어 조선업의 실적 개선이 추후 나타 날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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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카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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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1984년 9월 17일 탄소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주사업목적으로 설립. 낚시대 재료인 Carbon Sheet를 생산하며 1984년 설립, 출범하였으며, 이 후 LNG의 수요 증대와 더불어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 생산하고 있음. 한국의 고유 문화인 온돌 문화에 영향을 끼치는 바닥장식재의 필수 재료인 Glass Paper를 생산, 납품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6% 증가, 영업이익은 19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24.1% 증가. 기존 소재사업의 역량을 바탕으로, 경량화 부품·소재를 항공 및 차량경량화용으로 집중하여,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기술력을 확보해나가고 있음. 향후 항공 및 차량경량화용 부품 및 소재로 신규 성장동력을 마련하여, 글로벌 복합소재업체로의 도약을 준비중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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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D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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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종합엔진 생산전문업체로 선박엔진사업 및 디젤발전사업, 부품판매사업, 환경오염방지시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중임. 세계 2위의 저속엔진 시장점유율(평균 20%)을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 3개 엔진업체가 전세계 엔진의 평균 50% 이상을 생산함. 국제해사기구(IMO) 유해가스 기준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친환경 디젤엔진의 개발 및 고효율 선박 기자재 개발 추진 등 미래 신성장 동력의 발굴을 적극 추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환경 규제 강화 및 Eco-ship 니즈 증가에 따라 이중연료 엔진 등의 친환경ㆍ고효율 기자재 수요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 지연되었던 대형 프로젝트들의 발주 재개 움직임과 탱커선의 꾸준한 발주 등 긍정적인 시그널이 포착되고 있어 2021년 시황은 대폭 개선될것으로 전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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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화정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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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99년 1월 8일에 인화정공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2010년 10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제조업을 주업으로 하는 회사로서 선박엔진부품과 자동차부품, 금속성형기계, 금속구조재등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2년 11월말 금속성형기계 제작사업을 인수하여 영흥철강, DSR, DSR제강, 피스 등 국내 유명 선재회사와 밀접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60% 가량 비중을 차지하는 선박엔진부품사업부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114억원 감소한 585억으로 16.4% 감소하였으며 매출원가율은 91%로 전년도 92%대비 1% 감소함. 사업다각화를 적극 추진 2011년 자동차부품 제조회사인 대연정공의 주식을 인수한 것에 2013년은 금속구조재 제조회사인 삼환종합기계공업을 인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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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라I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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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9년 1월 설립하여 1995년 7월 13일 법인전환하였으며 2007년 5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동사의 연결회사는 조선기자제 사업부, 산업플랜트 사업부와 LED사업부를 주 업종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회사의 주력 제품인 선박평형수 통합제어감시시스템인 ‘3-BALLAST 패키지 솔루션’은 주력 제품간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여 세계시장 점유율이 지속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2% 증가, 영업이익은 77.1% 증가, 당기순이익은 24.5% 감소. 육상플랜트 프로젝트 100억 규모의 매출 성공적으로 납품 완료 등 호재가 겹치며 매출이 상승함. 최근 환경오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선박에 대한 수요가 증감함에 따라 LNGC용 가스안전 시스템 등 친환경제품에 적극적인 개발과 투자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 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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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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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선박용 배관 생산을 목적으로 지난 1994년 7월 6일 설립하였으며, 2009년 11월 10일 발행주식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현재 국내의 3개 사업부로 분업화된 동사의 생산 시설은 각각의 여건과 현실에 맞게 독자적인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음. 가장 큰 녹산 사업부는 중대형 조선소와의 직접거래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폭넓은 영업전략과 유연한 생산능력으로 당사 매출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8% 감소, 영업손실은 8.3% 증가, 당기순손실은 5.2% 감소. 코로나19로 인한 하반기 물량 감소에 이은 영업 실적이 악화됨. 당기 순손실은 전년대비 3.5% 개선되어 9.45억원의 손실을 기록 함. 매출 감소에 따른 전체적인 수익률이 악화 됨. 동사는 2021년 사업연도에는 내부적으로 원가절감방안을 좀 더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실현 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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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미포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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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중형선박 건조부문에서 세계수준의 업체로 성장했으며, 지주회사인 한국조선해양(주)의 R&D 인프라를 통해 시장변화에 지속 대응하고 있음.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였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등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함. 환경 규제 강화에 대비해 친환경/에너지 고효율 디자인 개발을 통한 신규 및 노후선 대체 수요 창출을 판매전략으로 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은 60.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2020년 수주잔고 부족에 따른 작업량 감소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감소. 하지만 환율상승으로 그 영향이 일정부분 만회될 것으로 판단. 1분기 신규수부 대부분이 LPG선과 CONRO선이어서 신규수주분에 대한 공사손실 충당금 설정은 없을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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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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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를 지배함과 동시에 미래기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로는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이 있음.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Hyundai-Vinashin Shipyard 등 종속기업을 포함하여 조선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매출은 조선 83.66%, 해양플랜트 7.22%, 엔진기계 4.75%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이익은 74.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액은 2020년 상반기 수주 감소의 영향 반영. 최근 수주 증가 분은 2022년부터 반영될 것으로 판단. 국내 조선사들의 수주는 중국보다 앞섬. 연초부터 매출 발주가 증가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선박 발주 증가로 한국의 증가율이 올라가는 상황. 이로 인한 매출 회복이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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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강엠앤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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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99년 8월 삼강특수공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8년 8월 1일 코스닥 상장, 2017년 방산업체(함정분야)로 지정됨. 동사의 고성공장은 약 13만평 면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선박용 블록 제작 공장임. 메가블록을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음. 동사의 플랜트사업부문은 플랜트 구조용 후육강관을 자체 제작하는 일관생산체계로 경쟁사 대비 원가 및 생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6% 감소, 영업이익은 30.3% 증가, 당기순이익은 51.2% 증가. 플랜트 시장 상황을 살펴보면 전 세계적인 친환경 에너지의 관심에 힘입어 해상풍력발전 플랜트 시장의 높은 성장률이 예상되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에도 '한국판 뉴딜'을 통해 많은 투자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됨. 조선시장은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따른 친환경 선박 발주와 친환경 선박 개조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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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X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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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2004년에 STX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민수사업, 특수사업, 전자통신사업의 3개 부문을 영위함. 사업부문별로 조선소와 발전소 등에 선박용 및 발전기용 디젤엔진, 육군과 해군 등에 육상용 및 해상용 방위산업 엔진과 국방부 및 조선소 등에 전자통신장비 등을 공급중. 2,000kw 이상의 중대형 엔진 시장의 경우 오랜기간 MDT사와의 License Agreement를 통해 품질 및 브랜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이익은 52.3% 감소, 당기순이익은 1.3% 증가. 친환경선박법 시행으로 가스엔진, DF엔진, 하이브리드 및 전기추진방식 등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 전자통신사업부문은 위성, 항공, 통신 관련 부문의 신규개발과 국산화 추진 등 지속적인 전력보강 수요가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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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진중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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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선박부분품(조선기자재)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주요제품으로는 조선부문의 Deck House, LPG Tank와 해양부문의 Living Quarter 등이 있음. 조선부문은 동종업체 중 가장 넓은 부지를 보유중이며, 주요 거래처인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의 접안시설과 가까워 신속함, 낮은 운송비로 경쟁력을 갖추었음. 해양 엔지니어링 전문 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해양 구조 설비인 생활 바지선부문으로 진출할 계획임.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감소, 영업이익은 87.4% 감소, 당기순이익은 21.8% 감소. 계획 중인 신규사업은 기존 생산하고 있는 품목과 유사하므로 원가 경쟁력 및 기술면에서도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됨. 2021년도에는 코로나 종식 기대감과 물동량 증가 및 환경규제의 본격화로 신규 발주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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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에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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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기업실적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4.2% 증가, 영업이익은 15.7% 증가, 당기순이익은 24.1% 감소. 국내 최대규모의 마찰압접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타사 대비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할 수 있으며, 중량물에 대해서는 탁월한 기술 및 가격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음. 표면육성경화 기술 전문성을 활용한 저속밸브수리품 개발을 통하여 고객 니즈 및 매출 활성화가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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